연구소장 인사말
반갑습니다.
세종대학교 하이브리드재료응용연구소(HMC) 이내성 소장입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소재기술이 고도화됨에 따라 여러 이종 소재가 융ㆍ복합화되어 새로운 성능이 발현되거나 특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된 하이브리드 소재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HMC는 이러한 변화를 선도하기 위해 2011년 설립 이래, 재료공학, 물리, 화학, 전자공학 등 다양한 전공 교수들의 협동연구를 통해, 신기능ᆞ고기능 ᆞ친환경성을 갖춘 새로운 하이브리드 재료 연구를 수행해 오고 있습니다.

HMC는 교내 전문가 사이의 협동연구 뿐 아니라 국내외전문가 교류 및 산·학·연 협동 연구도 활발히 수행하고 있으며, 하이브리드 재료 관련 석·박사급 전문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 HMC는 2020년 교육부 주관 이공분야 대학중점연구소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9년간 지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그런 지원에 보답하고자 산 ·학 · 연 협력을 통한 하이브리드 재료연구 및 인재양성에 매진하고 Cs-corrected HRTEM, XPS 등 첨단 연구 인프라 구축을 통해 교내·외 연구자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HMC는 미국, EU, 일본 등 해외 우수 연구기관과 국제협력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으며, 국제학술대회, 성과공유회, 지식나눔행사등을 개최함으로써 협력 및 교류를 통한 발전에 힘쓰고 있습니다. HMC는 우리나라 과학기술과 산업의 발전을 위해 하이브리드 재료 응용 연구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HMC에 많은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하이브리드재료응용연구소 소장 이내성